펑션과 코딩의 행방불명
바나나톡 Online - 2일차 본문
오늘하고 어제동안 로그인과 친구연동을 만들었다. 두개의 기능을 만드는데 엄청나게 구글링을했다. JObject를 JArray로 바꾸고 파이썬 Json과 C# Json을 연동시키고 이런저런 일들을 많이 했다.
먼저 로그인을 하기위해서 계정을 몇개 만들었다.
그리고 그들의 친구를 만들어 줬다.
어쨋든 나는 클라이언트에서 로그인을 하고 친구를 동기화 할수 있도록 getDataFromDB라는 함수를 만들었다.
여기서 @noError은 데코레이터를 처음 사용하다가 오류로 쓴맛을 봤기에 걍 빼버린것이다.
클라이언트로 가서 로그인을 성공하면 서버에게 친구 목록을 불러와 달라고한다.
이런식으로 친구를 동기화 한다!!! 왠진 몰라도 이걸 만드는데 진짜 힘들었다.
쨋든 이렇게 해서 기본적인 틀은 잡힌거 같다. 여기서 채팅방 까지 만들고 블로그에 올리려고했지만 너무 머리가 아파서 걍 여기까지만 만들기로 했다.
오늘 느낀점은 백엔드는 너무 힘들다는것이다. 짧지만 바나나톡 2일차는 여기서 마치겠다.
'Software Projects > SW & Backend'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나나톡 Online - 1일차 (0) | 2022.05.08 |
---|---|
배탈의 민족 (1) | 2022.04.10 |
Comments